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2/5/22] 바이든 방한 수혜주

by story of interesting 2022.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방문하면서 삼성전자 평택 Campus 를 방문하였고, 22일 정의선 현대차 회장 면담이 있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평택campus의 연설과 정상회담 연설에 의하면 2가지로 3가지로 압축이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1. 반도체 관련 주

- 반도체 관련주를 분석한 내용들을 보면,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이며, 삼성 반도체 관련주들이 힘을 못 받았으나, 삼성 소재/ 소모품 관련 주들이 이제 힘을 받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2/3/28] 국내 반도체 소모품 기업 주가 분석 (tistory.com)

 

[22/3/28] 국내 반도체 소모품 기업 주가 분석

3월28일 하나금융그룹에서 발행한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한 분석 자료를 공부해 봅니다. 하나 머니티리얼즈를 분석하지만, 관련 회사들도 함께 되어 있어 꽤 유익한 자료라 생각합니다. 3D NAND 고

investment-ai.tistory.com

[22/4/2]전기전자업종 분석 - 뚜렷한 아웃퍼품 (tistory.com)

 

 

[22/4/2]전기전자업종 분석 - 뚜렷한 아웃퍼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금융투자에서 3월28일 발행한 분석보고서를 공부해 봅니다 지수 반등 및 전기전자 업종 아웃퍼폼 지속 대형주 중에서는 LG 이노텍이 4주 연속, 삼성전기가 2주 연속 지수

investment-ai.tistory.com


2. 2차 전지 관련 주

2차 전지는 한동안 하락을 면치 못하다가 요 며칠 다시 상승하는 국면에 접어 들었다고 저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미국의 테슬라가 주가가 안 좋은 상황입니다만, 바이든 대통령도 언급했듯이, 국내 2차 전지 관련주는 옥석을 가려 장기 투자 관점이라면 꽤 매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22/5/15] 2차전지-현금흐름과 ROIC 분석 및 Top pick (tistory.com)

 

[22/5/15] 2차전지-현금흐름과 ROIC 분석 및 Top pick

2차 전지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항상 산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공부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하나금융그룹에서 발표한 "2차 전지 산업 및 Top picks"업체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 2차 전지 산업

investment-ai.tistory.com

[22/3/19] 2차전지 배터리 산업 및 업체 수익성 분석 (tistory.com)

 

[22/3/19] 2차전지 배터리 산업 및 업체 수익성 분석

안녕하세요. 시장경제와 글로벌 상황이 많이 좋지 않아 힘든 시기 입니다. 그 중 개미들이 가장많이 관심가지고 공부하고 있는 반도체와 2차 전지 배터리에 대한 산업이 중요한데, 하락을 면치

investment-ai.tistory.com


3. 원자력 관련주

-원자력 - 설계시공 관련 주

-원자력- 기자재 관련 주


Opinion

윤석열정부의 방향성은 어느정도 윤곽이 나왔다고 생각됩니다. 바이든이 이야기 한 것이지요.  

위의 3가지 산업이 성장하지 않을까 하며, 또한 AI, 5G 등도 바이든이 언급하였기 때문에,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해야 겠습니다.

 

* 투자는 개인의 연구와 분석에 의해서 수행해야 합니다.

* 아래 공감 및 구독, 광고도 클릭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