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2/5/22] 원숭이두창 관련 주

by story of interesting 2022. 5. 22.
반응형

인류가 코로나를 한번 겪고 나서 상당히 경각심이 늘어났습니다. 유럽에 원숭이 두창 이 유행한다고 합니다.

모두 주의해야 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아프리카에서 수많은 원숭이두창 발병을 모니터해온 과학자들이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도 최근에 이 바이러스성 질환이 확산하자 관련주를 찾는 움직임까지 분주하게 이어지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주로 유행하던 원숭이두창은 최근 수주 전부터 영국,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는 물론 미국과 캐나다, 호주 등에서도 감염 사례가 확인됐다.

벨기에에서는 이날 처음으로 2명이 걸린 사실이 드러나면서 보건전문가 긴급회의를 소집했다.

독일군 의료 서비스는 원숭이두창 첫 확진자를 19일 발견했다고 공표했다. 환자에는 원숭이두창 증상인 피부 병변을 보였다고 한다.

이 질병은 이전에 중부 및 서부 아프리카와 관련된 사람들 사이에서 관찰됐다. 그러나 지난주 영국, 스페인, 포르투갈, 이탈리아, 미국, 스웨덴, 캐나다 등에서 감염이 보고됐고 주로 아프리카 여행 이력이 없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발병했다.

남성끼리 성관계 주의보 

온 몸 수포 '원숭이 두창' 확산 조짐…남성끼리 성관계 주의보 | 중앙일보 (joongang.co.kr)

 

온 몸 수포 '원숭이 두창' 확산 조짐…남성끼리 성관계 주의보

주로 아프리카에서 발생됐던 '원숭이두창'이 유럽 등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www.joongang.co.kr


원숭이 두창 관련 주

 

HK 이노엔 : 국내 유일하게 두창 백신 생산 업체

- 한국 콜마 자회사

 

HK 이노엔 일봉입니다

이미 차트는 반영을 시작 한 듯 합니다. 

 

한국 콜마 일봉입니다.

아직 한국콜마까지는 영향이 미비한듯 합니다만, 조만간 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관련 뉴스


현재 국내사 중에 유일하게 두창 백신을 생산하고 있는 HK이노엔이 주로 언급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백신 회사들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 모습이다.

한편 미국 식품의약국(FDA) 국장을 지낸 화이자 제약회사의 이사인 스콧 고틀립 이사는 20일(현지시간) CNBC에 출연해 "미국과 유럽에서 원숭이두창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지역 사회 전반에 이미 바이러스가 널리 퍼졌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원숭이두창은 21일 이상의 잠복기를 가지고 있어 진단되지 않은 환자가 많이 있을 것"이라며 "보고된 것보다 훨씬 많은 감염자가 있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원숭이두창 전염력은 코로나19보다 낮고 치명률은 높다며 낮은 수준의 확산에 그칠 것이지만 방역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고 우려했다.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원숭이 두창 뭐길래? 관련주 찾는 움직임도 < 사회일반 < 사회 < 기사본문 - 금강일보 (ggilbo.com)

 

원숭이 두창 뭐길래? 관련주 찾는 움직임도 - 금강일보

원숭이 두창 뭐길래? 관련주 찾는 움직임도 아프리카에서 수많은 원숭이두창 발병을 모니터해온 과학자들이 유럽과 북미 지역에서도 최근에 이 바이러스성 질환이 확산하자 관련주를 찾는 움

www.ggilbo.com

 


관련 동물백신 관련 주

 

원숭이 두창은 말 그대로 동물백신 관련주와 연관이 있으며, 동물백신관련주를 정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이지 바이오

- 제일 바이오

 

 

 

* 투자는 개인의 연구와 분석에 의해 진행되어야 합니다

* 아래 공감 및 구독, 광고도 클릭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