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7일 IBK투자증권에서 만도에 대한 분석 과 기술적 분석에 대하여 정리해 봅니다.
든든한 수주와 실적 성장 그리고 남은 과제
4분기는 칩부족 완화 및 가동률 회복으로 전분기대비 개선 전망
최근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4조원(-4% yoy), 영업이익 532억원(-19% yoy), 영업 이익률 3.7%(-0.7%p yoy)를 기록. 코로나 재확산, 칩부족으로 완성차의 생산차질 등의 영향이 있었음. 다만 3분기 누적 수주는 9.3조원으로 연간 목표 8.3조원을 초 과 달성. 3분기 누적 Electronic 및 ADAS의 매출비중은 각각 60%, 13% 기록.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66조원(-5% yoy, +15% QoQ), 영업이익 778억원(-3% yoy, +46% QoQ), 영업이익률 4.7%(+0.1%p yoy, +1.0% QoQ) 수준 전망. 칩부족 문제 완화 및 가동률 회복(국내공장 계획대비 97~98% 수준, 해외는 국내보다는 낮은 것으로 파 악) 등으로 전분기보다는 개선될 것으로 기대.
HL클레무브에 MMS를 합병해 시너지 확대 추진
자율주행/모빌리티 사업부문은 9월 1일 신설 법인인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MMS)로 물적분할되었고,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HL클레무브(구,만도헬라; 주로 ECU와 ADAS 제품 외주생산)에 12월 1일 합병 예정. 합병 후 만도는 HL클레무브의 지분율 100%를 유지. 12월 2일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HL클레무브의 제품 및 성장 전략이 소개될 예정. MMS와 그 종속기업(만도헬라, 만도헬라중국법인, 만도헬라인도법인) 의 3분기 누계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4,290억원, 139억원(이중 매출액은 내부제거 하면 15%정도만 연결로 반영되고, 순이익은 모두 반영).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85,000원으로 하향(기존 95,000원). 2022년 예상 실적에 5개년 PER, PBR, EV/EBITDA 최고배수에서 10% 할인 적용. 4분기부 터 가동률 회복에 따른 점진적 실적 회복 기대되고, 양호한 수주를 바탕으로 전기차 업체와의 협업 확대를 통해 2022년 양호한 외형 및 이익성장 전망. 남은 과제는 물 적분할 이후 HL클레무브의 성장성 공유 및 핵심부품의 수익성 향상을 보여주는 것.
재무적 분석
만도 전장 및 자율주행관련 매출이 점차 상승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준비가 탈력을 받는 듯 해 보입니다
이상 증권사 분석 보고서 정리입니다.
기술적 분석
주봉입니다.
3주연속 하락하고 있는 상태이네요. 보조지표들도 하락을 나타내고 있고요, 주봉은 하락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일봉입니다.
20년 상승이후 21년내내 정말 지루한 하락장을 나타내고 있네요. 보유하신 분들은 정말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그 기간이 언제 끝날지 모르게 만드는 차트네요. 하지만, 삼각수렴하고 지지선에 다다르면, 다시 반등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60분봉입니다.
분봉이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하락 국면이 오래 지속되었고, 현재도 진행형이라 1차 지지선 60000원대를 뚫고 내려왔기 때문에, 지속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다만 기업의 Valuation이 기대되는 회사로서 장기적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전장의 성장이 된다면 장기적으로는 상승할 종목입니다. 현재 보유하신 분들은 힘드시겠지만, 장기적으로 접근하면 상승할 회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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