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황금캔들주-"현대오토에버,오로스테크놀로지,에스앤에스텍"

by story of interesting 2024. 1. 27.
반응형

1월27일 한국경제 아침방송에서 소개한 황금캔들주에 대해 공부해 봅니다


1. 현대오토에버, 2. 오로스테크놀로지, 3.에스앤에스텍 3종목입니다.  

 

황금캔들주 방송사 추천은 추천이고, 나만의 분석으로 투자를 해야 되겠지요. 투자를 한다면 어떤 종목이 가장 좋을지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대 오토에버

 

일봉 입니다.

 

와우! 멋진차트네요

현재 19만원대에 매물대가 형성되어 있지만, 그리 많지는 않다고 저는 생각되면, 전 고점까지는 갈 수 있는 차트로 보여 집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입니다.

 

어떠신가요? 저는 새로 진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위치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5일선을 지지하고, 매물대에서 다시 하락하지 않는 다면, 추가 상승여력은 있으나, 큰 매력은 못 느끼네요. 분봉과 주봉등도 함께 검토해야 겠습니다.

 

에스앤에스텍
일봉입니다.

 

일봉은 보시고, 신규 매수의향이 있으신가요? 저는 본 종목은 단타로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5일봉이 10일봉은 골든크로스 한상태이나, 상승을 하더라도, 47,000원 선에서 저항이 있어, 다시 조정이 들어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신규 진입한다면, 짧게 보고 진입하는 전략 입니다.

 


결론적으로, 황금캔들주인 이유는 각 종목마다 있다고 판단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차트상 가장 매력있는 종목은 현대오토에버가 매력이 있어 보이네요. 물론 오로스도 상승진행형에 조정기간이라 황금캔들주로 정한듯 한 느낌입니다만. 저에게는 지금 진입하기에는 크게 매력을 못 찾겠구요.  에스앤에스텍은 상승가능성은 있으나, 매물대에서 다시 조정이 예상이 됩니다.

 

선택과 투자에 대한 연구는 여러분의 몫이고 과실입니다.


 

*본 내용은 기업의 기본적 분석과, 산업분석, 국내, 국제간 정서와 상황등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 차트만을 보고 판단한 내용입니다. 따라서, 투자시에는 위의 내용들을 좀더 세심히 분석한 후 개인의 결정에 따라 진행되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