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2/11/27] 셀트리온헬스케어 분석

by story of interesting 2022. 11. 27.
반응형

바이오 시밀러 신제품 매년 2개 이상

연내 유플라이마의 FDA 승인이 기대되며, 23년 7월부터 미국 판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며 23년 베그젤마와 유플라이마의 미국 판매, 24년 램시마 SC, 스텔라라, 아일리아 바이오 시밀 러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 현재 램시마와 트룩시마,허쥬마 중심 매출 구조에서 벗어날 것으로 판단하며 매년 바이오 시밀러 포트폴리오 추가로 이익율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 바이 오 시밀러는 출시 이후 추가 경쟁 바이오시밀러 등장으로 지속적인 가격하락이 불가피하나 매 년 신제품 포트폴리오 추가로 이익 하락을 방어할 것.

 

미국 직판으로 이익 개선과 가격 경쟁력 확보

유럽 직판 전환에 이어 23년부터 미국 시장에서도 직접 판매를 시작할 예정. 미국 직판으로 인한 추가 판관비 증가가 예상되나 파트너사에게 지불하던 수수료(매출액의 2~30% 추정)를 고려할 때 직판으로 인한 이익 증가가 더 클 것. 병원, 클리닉 대상 영업 비중이 높은 신약과 는 달리 바이오시밀러, 제네릭은 대형 보험사 선호목록 등재가 시장 점유율 확보에서 중요하 므로 PBM 위주 영업으로 판관비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 이익율 증가로 바이오 시밀러시장에서 추가 가격 인하 여력 확보로 가격 경쟁력 확보가 가능 할 전망이, 자가면역질환 중심의 바이오 시밀러 품목 추가로 직판으로 인한 판관비 영향은 매 년 낮아질 것으로 판단.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10만원과 매수의견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는 미국 직판 이후 안정적인 판매 구조가 정착될 것으로 예상되는 24년 예상 순이익(3644억원)에 PER 44배(셀트리온 헬스케 어 1Q20 PER 평균 55에 20% 할인 적용)를 적용해 산출. 바이오 시밀러 시장의 구조적 성장이 이루어질 전망이며, 동사가 판매하는 셀트리온의 바이오 시밀러 파이프라인이 다수이며, 매년 신제품 출시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출처: 유안타증권 분석 report 


차트분석

일봉입니다

셀케는 21년 1월 부터 하락한 주식입니다. 거의 2년을 하락하고 있네요.

22년 5월 중순에 바닥을 찍고 서서히 상승을 나타내고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주 서서히 반등에 다시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매물대에 묶여있는 상태이며, 10월 20일 전저점근처 하단까지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이 부분을 지지하고, 다시 상승을 하나, 직전고점이 71,000 지점에서 조정이 오지 않을까 판단해 봅니다.

 

 

60분봉 입니다.

현재 쌍바닥을 형성하고 다시 바닥권으로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거래량은 머 거의 없습니다. 아직 인기는 크게 상승할 단계는 아니라는 판단입니다.

그러나 60분봉상 3중 바닥을 형성하기 때문에, 다시 상승여력은 충분하며, 상승 시 전고점이 71,000선 1차 조정, 2차 조정은 80.000원 선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87,000원 선을 넘어가야 107,000원 선까지 열려있지만, 그리 쉬어보이진 않습니다.


Opinion

증권사가 제시한 목표가 10만원은 장기적 관점으로 바라봐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23년 부터 바이오시밀러 신제품 출시 및 미국 수익성 개선, FDA 등 좋은 뉴스들이 있지만, 그 사이 허들이 꽤 존재하는 것으로 저는 판단됩니다.

1차는 71,000선을 돌파해야 되고, 2차는 80,000선을 돌파해야 되는 상황이지만, 그 사이 많은 개미들의 아픔과, 물량대들이 있어,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그러나 바이오의 특성상 한번 상승하면, 무섭게 상승하기 때문에, 희망은 가져 봅니다.

신규 매수자라면, 하락시 바닥을 보면서 조금씩 분할 매수 하면, 좋은 결과가 기대되 보이며, 기존 매수자는 아픔을 더 삭혀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연구와 결정에 의해 진행되어야 합니다.

*아래 공감과 광고도 클릭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