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다음주 이벤트 일정 및 증시 전망

by story of interesting 2024. 8. 27.
반응형

다올 투자증권에서 발행한 차주 주요 이벤트 및 증시 전망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전주에는 중요했던, 파월의장의 연설이 있었습니다.

금리인하는 기정사실로 보여집니다. 여러 전문가와 wallstreet 보고서를 보면, 50bp도 고려하고 있다고는 하나, 25bp 일 가능성이 높다고 거의 모두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파월의장이 데이타를 보고 결정하겠다는 여지를 남겨 두웠기 때문에, 금리를 50bp 내린다는 것은 증시에는 안 좋은 신호라고 모두가 분석하고 있습니다. 

저도 25bp 인하 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한은은 미국이 금리를 내리더라도 좀더 지켜 볼 것으로 예상합니다.

 

https://investment-ai.tistory.com/entry/%ED%8C%8C%EC%9B%94-%EC%97%B0%EC%A4%80%EC%9D%98%EC%9E%A5-%EC%97%B0%EC%84%A4-%EC%9A%94%EC%95%BD-%EA%B8%88%EB%A6%AC-%EC%9D%B8%ED%95%98-%EC%8B%9C%EC%A0%90-%EB%93%B1

 

파월 연준의장 - 연설 요약 (금리 인하 시점 등), 대응전략

•경제 상황: 인플레이션이 상당히 감소하고, 노동 시장은 팬데믹 이전보다 덜 엄격해졌습니다. 공급 제약이 정상화되었고, 강력한 노동 시장을 유지하면서 가격 안정을 회복하는 것이 목표입

investment-ai.tistory.com


파월의 연설에 전주 증시에 그래도 훈풍이 불었죠.

다가오는 차주는 엔비디아의 실적발표에 따라 울고 웃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엔비디아의 실적은 괜찮을 거라고 예측을 하지만, 그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증시는 또 한번 요동 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올투자증권 보고서에도 비중 확대 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의견으로 내지 않았나 판단해 봅니다.

 

- 차주 중요 이벤트

 

- 금주 증시 동향

- 차주 증시 전망

1. 8월초 급락 -> 단기 반등 -> 상단 2700pt 도달

2. 추가 상승은 어렵다고 판단 

3. 차주 엔비디아 실적 기대에 따른 단기 상승은 기대하나, 그 이후 하락 예상 -> 오버슈팅 영역은 한시적 IT섹터일 것임

4. 현재 비중 확대 보다는 리스크 관리 필요

출처: 다올투자증권 Report


*투자는 개인의 연구와 결정에 의해 이뤄져야 합니다.

*좋아요와 구독, 광고도 한번씩 봐 주시면 힘이 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