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2/6/11] 화물연대 총파업 - 관련주

by story of interesting 2022.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주 부터 화물연대가 총 파업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기업들이 총 파업에 영향이 있는지 관련 업체들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먼저 이 어려운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경제 6단체 화물연대 총파업 철회 촉구

- 지난 2일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6개 경제단체는 "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의 오는 7일 무기한 집단 운송거부 선언에 대해 우려와 안타까움을 표시한다" 고 공동성명서를 발표 했다

 

화물연대본부 요구

- 안전운임 일몰제 폐지

- 안전운임 전 차종/전 종목 확대

- 운임 인상

- 지입제 폐지

- 노동기본권 및 산재보험 확대

 

등을 해결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주

 

-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일봉입니다. 어려운 자리입니다. 이미 기관과 외인은 들어와 있는 상태이며, 현재 대량매물대가 형성된 가격의 하단에 와 있습니다. 추가 상승이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저라면 쉽게 접근하지 않겠습니다.

 

- KCTC

60분봉 입니다. 개인이 들어와 있는 상태이고 기관이 입질을 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해 봅니다. 거래량은 크게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바닥에서 추가 상승여력은 있다고 분석됩니다.  분할 매수 후 6050원, 6200원 가격대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 동방

 

동방 60분 봉입니다. 일봉상으로 흑삼병을 나타내는 차트입니다. 주의를 해야 겠으나, 60분봉상 단기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어 보이며, 외인과 기관이 매수한 상태입니다. 단기로 3700원에서 매도하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 한솔로지스틱스

 

일봉과 60분봉 큰 매물대에 걸려 있습니다. 외인과 기관이 10일 매도를 보였습니다. 일봉상 장대음봉이 발생하였으며, 매물대를 뚫지 못하고 하락하는 추세로 분석됩니다. 단기로라도 저는 큰 매력을 못 느끼게 됩니다.

- 팬오션

60분봉이 괜찮아 보입니다. 단기 상승여력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미 외인이 계속 매수를 하고 있는 상태이며, 개인도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단기로 7050원 매물대를 돌파해야 하나, 기업의 재무구조나 추이는 좋아 보입니다. 따라서 7750원 까지도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판단됩니다.

6월 7일 신영증권에서 12000원 목표가를 제시한 상태네요

 

- HMM

어때 보이십니까? 60분 봉입니다. 단기로 30500원 상승여력이 있고, 그 위로도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여기도 신영증권에서 6월 7일 42000원 목표가를 제시한 상태네요.


현재 화물연대 파업으로 상당히 민감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저의 개인적 소견으로는 현재 일부기업들이 차트상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고, 실적 또한 개선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심스럽게 위기가 곧 기회가 되기를 바래 봅니다.  하지만 현 어려운 상태가 조속히 잘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더 큽니다.

 

 

*투자는 개인의 연구에 의해서 이뤄져야 합니다

*아래 공감 및 구독, 광고 클릭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