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투자/- 코인 뉴스

“알트코인 장세 초기 징후…과거와 다른 점은

by story of interesting 2024. 3. 3.
반응형

과연 그렇게 될까요? 재밌는 뉴스가 있어 공부해 봅니다.


“알트코인 장세 초기 징후…과거와 다른 점은”–K33

 소규모 토큰들이 성과를 내기 시작하며 ‘알트코인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 초기 징후가 나타났다고 K33이 분석했다.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시스테미에 따르면 K33 리서치는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리드하는 시장 상황은 곧 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BTC)은 이번 주에 6만 4000달러를 돌파하며 2021년에 기록한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다. 비트코인 현물 ETF로의 강력한 자금 유입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K33은 “전례를 볼 때 알트코인이 현재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2022년 11월 시장이 바닥을 친 이후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BTC와 이더리움(ETH)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총 시가총액의 두 배로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분석가들은 2020년 말, 알트코인이 BTC의 상승을 따라잡기 시작하기 전과 유사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K33은 이번 주에 발생한 “대규모” 밈코인 랠리가 다가오는 알트코인 시즌의 “가능한 초기 징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비트코인 ETF가 암호화폐 투자 환경을 변화시키고 있어 알트코인 시즌의 타이밍을 판단하는 것은 “위험한 영역”이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에 흘러 들어간 자금이 반드시 알트코인으로 이동한다고 보장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K33은 “몇몇 알트코인을 더 높이 보낼 만큼의 위험 선호도는 충분하지만, 모든 알트코인을 끌어 올릴 새로운 소매 투자자 유입을 아직 목격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반응형

이건 약간 시시하긴 합니다만, 예전 데이타에 의하면 비트가 상승한 후 알트 상승장이 시작된 것은 과거데이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고서에서도 모두 그렇진 않다고 하는 여윤을 남겨 두었군요..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47578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