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1/09/26] NEW 주가 분석

by story of interesting 2021.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NEW 라는 회사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어제 한국경제TV 박종철 전문가가 추천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회사 개요

2008년 도메오홀딩스로 설립된 동사는 2012년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를 흡수합병하고 상호를 변경함.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배급업을 영위함.

종속회사인 뮤직앤뉴는 음원투자 및 유통업, 콘텐츠판다는 영상 콘텐츠 부가판권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음.

브라보앤미디어는 방송채널사업 및 방송프로그램, 브라보앤파트너스와 빌리보드는 당구장 및 경기용품 도매업, 엔진비주얼웨이브는 VFX 사업, 스튜디오앤뉴는 방송프로그램제작업을 영위함.

홈페이지 : http://www.its-new.co.kr/

 

NEW : LIFETIME ENTERTAINMENT WITH NEW

NEW는 최상의 콘텐츠를 세상에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합니다.

www.its-new.co.kr

 


뉴스

NEW의 컨텐츠 제작사업 계열사 스튜드오앤뉴 가 IPO를 추진 계획이며, 요근래 디즈니의 확장 및 진출이 활발해 지고 있고, 그와 협력관계인 NEW가 각광을 받고 있어, 매수세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https://biz.chosun.com/stock/stock_general/2021/09/08/QWBLAY3AXZCLRHOMV65E5TDTSQ/?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디즈니 협력업체 스튜디오앤뉴, 상장 주관사 선정 착수

디즈니 협력업체 스튜디오앤뉴, 상장 주관사 선정 착수

biz.chosun.com

 


재무적 분석

기업 매출 및 영업이익이 적자에서 21년 흑자로 전환하고, 그 후 지속 성장하는 추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듯이, 코로나가 점점 종식이 되면, 그와 관련 엔터산업이 활발해 질 듯 하며, 그 와 관련 주인 NEW의 수익은 크게 향상되라라 예상이 되지요

재무차트 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있으나,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감소한 상태이네요. 그 이유는 코로나로 인한 영업이익 즉 기업 수익이 적자 상태에서 발생한 현금흐름 악화로 보여 집니다. 금융수익은 늘어났으나, 영업활동에 대한 현금흐름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네요.

 

이 회사의 Estimation을 보면, 2분기 까지는 영업이익 적자를 나타내고 있고, 3분기 부터 흑전되어 그 이익이 확대되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네요. 


기술적 분석

주봉입니다.

주봉이 매력적이네요. 코로나 이후 지속 하락한 상태이고요. 20년12월 상승한 후 2분기 이후 하락한 상태에서 다시 상승을 전환할려고 하고 있네요. 

일봉 입니다.

일봉에서도 이평선 상승전환하여 상승하고 있으며, 보조지표도 괜찮아 보입니다. 1차 14000원까지 상승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그 이후는 시장상황을 확인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결론

향후 시장방응은 회사에 긍정적이라고 판단됩니다. 영업이익도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차트도 이평선 정배열 상태된 상태이지요. 현 상태에서 1차 저항은 14000원선에서 형성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단기로는 차주 하락하게 되면, 가격을 보고 바로 매수하는 것 보다는 약간 모니터링 하고 신규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