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1/09/25]크리스탈 신소재 주가 분석

by story of interesting 2021. 9. 25.
반응형

기업 개요

회사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표이사 및 회사위치도 중국에 위치한 회사 입니다. 그러나 중국 유한공사 이네요. 한국 코스닥에 상장되어 잇는 상태입니다. 

홈페이지 : http://crystalnewmaterial.com/main/main.html

 

크리스탈신소재

 

crystalnewmaterial.com


재무적 분석

어마어마 하네요. 매출액이 908억인데, 영업이익이 311억 으로 이익율이 34%이며, 부채비율이 11%, 유보율이 689% 라니요.. 이 데이타로만 보면 엄청난 회사이네요. 

거기에 시가총액은 929억으로 엄청 낮은 상태이네요. 그러나 중국 유한회사라는 리스크가 뇌리를 떠나지 않네요.

그러나 21년들어와서 2분기 까지 성장성비율이 크게 낮아 지고 있습니다. 매출액, 영업이익, EBITDA 증가율이 크게 하락한상태이네요. 


기술적 분석

주봉입니다. 

최근에 1300원 대에 약한 거래량이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빠지진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보조 지표들은 상승전환하고 있는 상태이지요.

일봉 입니다.

아직 하방 배열입니다. 8월23일 거래량으로 일부 들어왔다가 다음날 매도하고 있는 상태이네요. 

좀더 넓게 보면, 20년 3월 코로나 이후 크게 상승하지 않았으며, 약 1300원대 지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결론

그래핀 관련 사업과 매출 및 영업이익구조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중국 유한공사라는 것과, 현재 헝다 사태로 중국 정부에서 어떻게 처리 할 것인지의 이슈가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내년 중국 동계올림픽이 계획되어 있고, 코로나 이후 크게 상승하지 않은 특징과, 중국 주식 특히 사기업들이 크게 주가가 빠져있는 상태라는 점 등을 보았을때, 저 라면, 좀더 지켜 본후 약 1300이하에서 분할 매수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러나 비중을 철저히 조절해 가면서 중국상황을 모니터링 해가면서 매매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