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항공주 중 아시아나 항공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1. 뉴스
- 이미 잘 아시듯,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이제 한진이라는 그룹안에 한 가족이 될 예정이죠. 한가족이죠 이제
그렇다면, 이미 예상하시듯, 한진칼 이라는 지주사아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계열사를 따로 두는 구조로 갈 가능성이 높다는 뉴스와 분석들이 있죠. 현대차와 기아차와 같은 구조를 예상하고 있죠. 그외 방법이 있을까요?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현 상태에서 인수합병이 완료되고, 코로나도 점차 개선되면, 아시아나 항공은 실적이 개선될 것이고, 그럼 주가도 상승가도를 달릴 것이라고 예상은 누구나 할 수 있겠죠.
2. 기본적 분석
재무재표를 보면, 아주 형편 없네요. 코로나 이전이 18년 19년에도 아주 형편없는 이익의 기업이네요.. 아마 18년도 부터 경영진과 등등의 문제가 있었고, 20년도는 머 말 할 것도 없지만요. 그래도 고무적인 것은 20년 하반기 부터 영업이익이 개선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머 부채 비율도 어마어마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주가가 올라 갈 것이라는 희망은 참 쉽지 않습니다.
3. 기술적 분석
- 주봉 차트
본 주식은 현재 바닥권을 다지고 있지만, 그렇다고 크게 상승하는 흔적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즉 박스권에서 움직이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상단 25000원에서 하단 15000원 선에서 거래되는 주식이네요. MACD는 상승전환을 가리키고 있으나 Stocastic fast는 하락 반적을 꽤하고 있습니다.
- 일봉 차트
본 주식은 크게 상승하기 보다는 잔잔히 상승할 것이 예상되면, 현재 바닥에 와 있는 듯 하며, 그 바닥을 더 뚥고 지하로 내려 가지는 않을 듯 합니다.
금요일 종가 양봉을 만들었으나, 위 꼬지라 달려 있고 MACD가 하방을 가리키나, Staocastic fast는 상방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결론]
현재 시점에서 크게 상방으로 열려있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하방으로도 크게 떨어지지는 않을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현 15000원 대에서 주가가 조정될 경우 조금씩 부담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분할매수 한 후, 뉴스와 주가를 모니터링 하며, 1차 17000원 50% 매도, 20000원 전량 매도 하는 전략을 취할 예정입니다.
현재 저는 15200원 에 비중 1.5% 보유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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