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국내:산업 및 종목 분석

[23/2/11] 전기전차 최선호주- LG전자 : 목표가 15만원 상향조정

by story of interesting 2023. 2. 11.
반응형

2월 9일 LG전자에 대한 키움증권 분석 레포트가 있어 스터디 해 봅니다.


 

LG전자 (066570)
실적은 벌써 호황기

 

올해도 1분기는 LG전자의 시간이다. 본격적인 수요 회복에 앞서 물류비, 재료비 등 비용 절감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인플레이션의 피해가 가장 컸던 만큼, 인플레이션이 둔화되는 국면에서 수요, 원가, 환율 여건 등이 우호적으로 변모하고, 실적 회복 속도가 빠를 것이다.

 

실제로 1분기 실적부터 시장 예상치를 상회할 전망이다. 자동차부품의 턴어라운드 가속화가 밸류에이션 재평가 요인이 될 것이다.


인플레이션 둔화 국면 빠른 실적 회복 기대

LG전자를 전기전자 업종 내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본격적인 Set 수요 회복에 앞서 물류비, 재료비 등 비용 절감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업종 내에서 인플레이션의 피해가 가장 큰 편이었던 만큼, 향후 인플레이션이 둔화되는 국면에서 수요, 원가, 환율 여건 등이 우호적으로 변화하고, 실적 회복 속도가 빠를 것이다.

 

1분기 LG전자 단독 영업이익 추정치를 6,769억원에서 1조 580억원(QoQ 흑전, YoY -34%)으로 상향한다. 가전의 수익성이 예상보다 대폭 개선되고, TV와 비즈니스솔루션도 흑자전환 이상의 양호한 수익성을 달성할 전망이다.
연간으로도 당초 예상과 달리 증익이 가능할 것이다.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한다. 자동차부품의 턴어라운드 가속화가 밸류에이션 재평가 요인이 될
것이다.

 


가전 비용 감소 효과 극대화, TV 유럽 수요 회복 조짐

 

가전은 물류비 부담 감소가 본격화되고, 북미 지역에서 프리미엄 매출 비중이 확대될 것이다. 수요 약세에 대응해 볼륨존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TV는 유럽 수요 회복 조짐이 감지되고 있고, 특히 OLED TV 판매에 긍정적일 것이다. 유통 재고가 정상 수준에 근접했다. 올해 OLED TV 판매량은20% 증가한 460만대에 도전할 것이다. 달러화 약세 및 이종통화 강세는 TV 수익성에 우호적이다.
자동차부품은 매출 고성장세와 전기차 부품 중심의 프로젝트 믹스 개선을 바탕으로 이익 기여가 확대될 것이다. 수주잔고는 지난해 말 80조원에서 올해말 90조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비즈니스솔루션은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ID)의 성장세가 지속되는 한편, 부진 했던 IT 부문도 프리미엄 신모델 출시 등에 힘입어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다.
올해 서빙, 안내, 물류, 배송 등 서비스 로봇의 성과가 본격화될 것이다.


올해 LG전자 단독 영업이익은 12% 증가한 2조 6,402억원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대규모 일회성 특허 수익이 더해졌던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인 이익 증가폭이 더욱 크고, 불경기에 이익 창출력이 돋보일 것이다.

 

 

 


일봉 차트 

일봉차트상 요 며칠 상당히 상승한 상태입니다. 

제 판단에 1차 저항선 격이 11만원 선에서 걸쳐 있다고 판단됩니다. 차주 일부 조정을 거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차주에는 미국 CPI 지수 발표도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눈치 장세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약 조정장이 펼쳐질 것으로 판단되며, 11만원 돌파가능성은 높아 보이나, 그 위인 12만원선 돌파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12만원 돌파시는 증권사 목표가 대로 15만원까지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투자 전략

 

저는 증권사에서 목표가를 15만을 제시 했습니다만, 다음 저항대 가격인 12만원에서 절반정도 매도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12만원 가격대에서 매도 후 가격조정이 예상되며, 만약 15만원까지 간다면, 전량 매도 계획입니다.

제 판단에 15만원선 까지는 애플카 이슈가 다시 나와서 큰 반등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쉽지 않은 가격이라고 판단됩니다.

 


*투자는 개인의 연구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좋아요 및 광고 클릭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