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 투자/- 코인 뉴스

[22/4/23] 암호화폐 Good vs Bad news 정리

by story of interesting 2022. 4. 23.
반응형

암호화페-  Bad News


미 정부 러시아 채굴업체까지 제재 대상에 추가

미 재무부는 러시아를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페 채굴업체 비트리버(BitRiver)와 10개 자회사를 특별 지정 국가 목록에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미 정부의 이러한 움직임은 러시아의 암호화폐 채굴 산업에까지 광범위한 압박을 가하겠다는 입장을 시사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재무부는 “이들 기업은 국제적으로 암호화페 채굴 능력을 제공하는 대규모 서버 단지를 운영함으로써 러시아가 천연자원을 팔아 수익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서 재무부는 비트리버와 푸틴 정권 사이의 특졀한 관련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223591

 

미 정부 러시아 채굴업체까지 제재 대상에 추가 | 블록미디어

 미국 재무부가 러시아의 암호화폐 채굴업체를 처음으로 제재 대상에 추가했다고 20일(현지시간)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재무부는 러시아를 기반으로 하는 암호화페 채굴업체 비트

www.blockmedia.co.kr


긴축 공포에 비트코인 적신호...투심 크게 위축, '공포→극단적 공포' 전환

 


우크라이나, 계엄中 현지 화폐로 비트코인 ​​구매 금지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은 21일(현지시간) 개인이 현지 법정화폐인 흐리우냐(UAH)를 사용해 비트코인(BTC) 등의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일련의 국경 간 비즈니스에 대한 제한을 공식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우크라이나인은 이제 외화로만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고 매월 최대 3,300달러까지만 가능하다.

 


뱅가드,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이더리움 신탁 판매 중단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은 청산과정의 번거로움 등으로 보유 비트코인대비 가격이 낮게 평가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이에따라 비트코인신탁을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해 달라고 SEC에 신청했으나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불허방침에 따라 갈등을 빚고있다.

이번 조치로 뱅가드의 고객들은 그레이스케일 신탁을 창구에서 사고팔수 없게 됐다. 뱅가드의 고객들은 상당수가 규제로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할 수 없는 기관들이다. 이들의 명확한 규제가 없는 비트코인을 구입하는게 부담스러워 증시에 상장된 비트코인 신탁주식을 매매하고 있다.

한편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18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소넨샤인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망에 관한 견해를 밝혔다.

 


암호화페-  Good News


앤드리슨 호로위츠 암호화폐 웹3 연구소 출범

22일(현지시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이 회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웹3 분야에서 학술 연구와 실제 산업의 연결을 돕기 위한 연구소 ‘a16z 크립토 리서치’(Crypto Research)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회사측은 이 연구소가 “업계의 중요 문제를 해결하고, 인터넷 과학과 기술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수행할 다학제 연구소”라고 밝혔다.

새 연구소의 책임자는 스탠포드대와 컬럼비아대 컴퓨터과학 교수를 지낸 팀 로가든이 맡았다.

앤드리슨 호로위츠는 올해 들어 암호화폐 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호주에 암호화폐 현물 ETF 상장 열기 … 21셰어스도 2개 현물 ETF 출시

21셰어스가 내주 호주에서 2개의 암호화폐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코인데스크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1셰어스는 전날 발표문을 통해 ETF 증권과 제휴해 비트코인 ETF와 이더리움 ETF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21셰어스의 발표에 앞서 코스모스 자산운용도 호주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됐다.

21셰어스가 출시하는 2개 펀드는 Cboe 거래소에 27일 상장될 예정이며 호주 달러로 가격이 표시된다.

이들 펀드의 기저자산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콜드 스토리지에 보관되며 코인베이스가 수탁 기관 역할을 맡게 된다.

ETF 증권 오스트레일리아의 회장 그레이엄 터크웰은 이들 펀드는 투자자들에게 “자신들의 지갑을 보관하면서 위험을 관리할 필요 없이, 철저하게 규제가 이뤄지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 “암호화폐 지갑 개발 집중”

안랩이 블록체인 사업 추진을 위해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를 설립했다.

안랩은 블록체인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블록체인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자회사를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설 자회사는 안랩 의사회 의결을 거쳐 지난 1일 공식 출범했다. 자회사의 대표는 안랩 강석균 대표가 겸임한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암호화폐,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 보관·관리·거래를 지원하는 ‘웹 3.0 지갑’ 서비스 개발에 집중한다.  웹 3.0 지갑이란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더리움의 ‘메타마스크’가 대표적이다.


美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리플-SEC 소송 지연에도 지금까지 순조롭게 진행"

미국 로펌 호건앤호건(Hogan & Hogan)의 파트너 변호사 제레미 호건(Jeremy Hoga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리플(Ripple) 소송 절차가 지연되고 있음에도 '지금까지 순조롭게(so far so good)'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제레미 호건 변호사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긴 소송 절차에도 리플은 미국 외 지역에서 '기록적인 성장(record growth)'을 즐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