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투자/- 주식 산업 및 종목 분석

[4/25] 뉴딜정책관련주, 대선테마주, 제약바이주 관련 분석 연구

by story of interesting 2020. 4. 25.
반응형

오늘 공부한 내용은 

1. 문제인 정부의 뉴딜정책 및 대북관련 관심 주

2. 대선 테마주 - 관심있어 봐야 할 종목 

3. 제약 바이오 - 중 관심있게 봐야할 종목

4. 2Q 어닝시즌 관심 주

5. '20년 주도 분야 

위의 내용은 25일 토마토 TV의 내용 중 나름 관심 가져보고 공부해 볼만한 종목 및 분야 들을 정리해 봅니다.

 

1. 문제인 정부의 뉴딜 정책과 대북관련주

현재 김정은 뉴스에 따라 상당한 영향이 받겠지요. 따라서 그 결과는 차주 중에 나올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황을 예의 주시하여 접근하시면 꽤 좋을 듯 합니다 .

만약 김정은 관련 안 좋은 소식이면 크게 한번 출렁 할 것이고, 긍정적 소식이면 문제인 정부의 대북 정책은 적극적으로 탄력을 받고 추진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1. 뉴딜정책 및 대북관련주  시멘트 업종 - 새로운 soc 사업과 대북 시멘트 사업 영유로 인한 상승 예상

해당 종목은 단타를 바라보고 접근해야 하겠습니다. 

1) 성신양회  - 고려시멘트 유사 종목

1차 저항대 8080원위의 매물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내려오는 상황입니다. 

1차 저항은 7400원대 약하게 저항이 있고, 2차 저항은 6500원 정도 까지 하락할 수 있겠습니다.   볼랜저밴드 상단을 터치하고, 5일선 밑으로 내려온 상태입니다. 김정은 뉴스에 따라 변동이 있겠습니다. 아마 긍정적뉴스가 나오면 바로 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2) 아난티

대표적인 대북관련주 인데요. 부정적뉴스가 나온다면 크게 하락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 크게 올라 갈 수 도 있겠음

차를 보면 딱 마음이 와 닿듯이, 현재 10,000대에서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위로 큰 매물대가 형성되어 저항선이 형성되었죠. 

거래량은 상당히 들어와 있는 상태이나 아직 빠져나갔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해당 시점에 기관이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2. 대선 테마주 - 관심있어 봐야 할 종목 - 이재명 관련주

현재 대선후보로는 이낙연, 이재명, 홍준표, 이광재, 박원순, 안철수 등등이죠. 

따라서 이낙연관련주는 테마주로서 상당히 관심을 받고 있으나, 이재명 관련주는 아직 수면아래로 내려와 있는 상태입니다. 조만간 이재명의 재판결과가 나오겠지만, 긍정적으로 보는 관점이 큽니다. 이의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면 한번 크게 뛰어 올라 갈 수 있습니다.

 

3. 제약 바이오 - 중 관심있게 봐야할 종목 - SK 케미칼

케미칼이 들어간 SK 그룹의 화학회사로 분류 됩니다. SK 디스커버리에서 Green chemical 및 Life Science 사업부분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머, 제약관련하여 페렴구균백신을 임상 2상을 마친 상태로 제약바이오 관련 사업도 진행 중임.

차트 상으로는 20일선이 무너졌고, 60일선 touch 예상되며 66000원 까지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조정이 오고 있는 있고, 66000원 근처에서 지지가 이루워 진다면 진입해서 장기로 보유 하면 좋을 듯 한 주식 입니다.

 

4. 2Q 어닝시즌 관심 주

'2Q 어닝 서프라이즈 관련 주는 이 어려운 변동성에도 주목해야 하는 주식이죠. 대표적인 주식이 LG 하우시스 이죠. 

어닝 서프라이즈로 거래량이 몇년새 가장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관심 가져 볼 수 있는 주식은 

- CJ 제일제당

- 대상 을 공부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5. '20년 주도 분야 

이건 애길 안해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제약 바이오는 한국의 위상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분야이고, 셀트리온 형제를 추천을 많이 하는데요. 주의 깊게 공부를 해야 겠습니다.

- 반도체, 5G, 전기차 관련 주 는 머 다 아시고 보유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대표적인 추천주로는 삼성SDI, DB하이텍, 서진시스템, 일진머티리얼 등이 대표주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내용은 전반적인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고민하고 스터디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였으며, 관련하여 심도깊은 연구하여 투자를 해야 겠습니다.

반응형